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캐나다생활정보

족저사마귀 제거 후기 2편 두오필름겔 사용 후기 ※혐짤주의※

by 쏘쏘댜 2020. 5. 15.

안녕하세요. 쏘쏘댜입니다.

저번에 1편을 올리고 나서 많은 분들이 2편을 기다리시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 족저사마귀가 완치된 후기를 올리려고 합니다.

 

1편에서도 잠깐 올렸는데 티눈 밴드랑 사마귀 밴드를 써봤는데도 전혀 효과를 보지 못했었습니다.

그래서 두오필름겔을 작년 2019년 3월에 아마존에서 $13.41에 샀었습니다. 한국에서는 한 만 이천 원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예전에 티눈이 생긴 적이 있는데 그때도 이 약이 꽤나 잘 들었던 게 생각나서 구매해봤는데

여전히 효과가 있더군요. 비록 티눈이 아니긴 했지만 족저사마귀에도 다른 약들보다 효과적이었습니다.

아래 듀오필름겔 사진은 원래 2/3 정도 채워져 있습니다. 제가 처음에 찍어놓은 게 없어져서, 없어질 때까지 사용한 후에 놔둔 사진이라는 점 참고 바랍니다.

 

 

 

( 현재 2020년 5월 15일까지 완치 후 재발되지 않았습니다. )

 

 

 

 

해외에서 아프다 보니 병원도 바로 갈 수 없고, 엄청 인터넷을 찾아봐도 아주 자세하게 올려놓은 후기가 없어서 안타까웠습니다. 그래서 조금 징그럽더라도 사실적으로 올리고자 이렇게 경과 후기 사진들을 올립니다.

 

이제 아래 사진부터는 제가 처음 듀오필름겔을 썼던 순간부터 완치될 때까지 틈틈이 찍어놨던 족저사마귀 사진들입니다. 극히 사실주의 적이어서 징그러운 거 못 보시는 분들은 나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

.

.

.

 

 

 

날짜는 띄엄띄엄 있지만 따로 설명드리지 않는 이상 하루에 한 번씩 자기 전에 저녁마다 발라주었습니다.

두오필름겔은 냄새가 상당히 셉니다. 저는 적응해서 그런지 불쾌한 냄새는 아니었지만, 친구는 고약한 냄새라고 합니다.

 

 

 

2019년 4월 8일

 

 

 

사마귀 밴드를 사용했던 터라 녹았던 부위가 컸습니다. 실질적으로는 저 하얗게 일어난 부분만 딱딱하게 굳은살처럼 있었기 때문에 저기만 발라주면 됐었습니다. 저처럼 부분이 작은 부분에는 밴드보다는 두오필름겔 같은 제품이 더 잘 맞는 것 같습니다.

 

 

 

 

2019년 4월 14일

 

 

 

바르기 시작한 지 일주일 정도 지난 다음에 큐티클 깎이라고 해야 하나요? 사선으로 된 손톱깎이를 알코올로 소독한 후에 벗겨내 보았습니다. 그리고 뜯어낸 부분에 또 열심히 두오필름겔을 발라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좀 피가 났지만, 그래도 너무 오랫동안 겹겹이 바르면 별로 효과가 없는 것 같아서 뜯어내면서 발라줬습니다. 항상 소독은 필수로 해줬었습니다.

 

 

 

 

2019년 4월 16일

 

 

 

 

매일매일 벗겨주고 나서 보니 안에 점같이 보이는 것들이 있었습니다. 이것을 보고 처음엔 티눈일까 했었는데, 그러기에는 나중에 혈관처럼 여러 개가 보이는 것을 보고 족저사마귀임을 알게 됐습니다.

 

 

2019년 4월 22일

 

 

 

 

 

같은 날에 듀오필름겔을 바르고 난 후 사진입니다.

 

 

 

 

 

 

플래시로 찍고 나니 먼지가 ;;;; 하지만 조금 더 부위가 잘 보이는 것 같아서 올립니다.

 

 

2019년 4월 25일

 

 

 

 

2019년 5월 4일

 

 

 

 

이제 이쯤 보면 제가 굳이 파내면서 안 해도 될 것 같아서 층층이 발라줬습니다. 그랬더니 점점 두꺼워지는 하얀 부분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2019년 5월 7일

 

 

 

 

 

 

 

2019년 5월 8일

 

 

 

 

이렇게 겹겹이 바르다 보면 이렇게 손쉽게 어느 순간 벗겨집니다. 벗겨내 보면 아직도 좀 남아있네요.

 

 

 

 

 

아 저는 해외에서 사서 그런지, 한국에서 샀던 것에선 패치가 없었는데

아마존에서 듀오필름겔을 사면 이렇게 패치도 들어있었습니다. 

 

 

 

 

혹시나 도움이 될까 싶어서 해봤는데 살을 불리는데 좋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패치를 붙이다 보니 약이 옆으로 스며들어서 그런가 아래 사진을 보시면 좀 더 옆으로 굳은살이 생겨버렸습니다.

 

 

 

 

 

2019년 5월 14일

 

 

 

2019년 5월 16일

 

 

 

 

.

.

여행 갔다 오느라 틈틈이 못 발랐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봤을 때 이제 다 벗겨진 것 같아서 상처가 회복될 때까지 놔둬봤습니다.

여전히 느껴지는 딱딱한 느낌으로 보아 아직도 자리 잡아 있나 봅니다.

 

다시 바르기 시작합니다.

 

 

 

 

 

2019년 5월 27일

 

 

 

2019년 6월 6일

 

 

 

 

 

2019년 6월 12일

 

 

 

 

2019년 6월 27일

 

 

 

 

 

꾸준히 발라준 결과 드디어 6월 27일을 마지막으로 두오필름겔을 바르고 없어졌습니다. 만졌을 때 딱딱한 부위가 안 느껴지길래 혹시 하고 놔둬봤는데 이렇게 없어져있었습니다. 족저사마귀라서 걸어 다닐 때 조금 아팠었던 게 있어서 오래 걸어야 할 때는 그냥 일반 밴드를 붙이고 다녔었습니다. 샤워할 때는 일부러 뜯어지지 않는 이상 밴드를 계속하고 있었는데, 샤워하고 나서 오히려 불어서 그런지 굳은살이 더 쉽게 뜯어진 효과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2019년 9월 10일

 

 

 

처음에 이게 사마귀 인지도 모르고 있을 정도로 미미한 부위였는데도 생각보다 오래 걸렸습니다. 거의 나은 것 같아서 바르지 않으면 또 생기고, 거의 다 벗겨낸 것 같아서 놔두면 또 생겼습니다. 그래도 번지기 전에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고 해결해서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